플로어타임 홈스쿨

플로어타임

홈스쿨

DIR 플로어타임이란?

아동의 현재 모습과 상황을 문제가 아닌 그대로의 모습으로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관찰하며
따뜻한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그들의 강점과 능력을 개발하도록 도와주는 발달 중재 프로그램입니다.
Dr. Stranley Greenspan (소아과의사, 심리학박사) 의 DIR 이론에 중심을 두고 있으며 과제와 결과 중심이 아닌 과정중심으로서 무엇보다 부모의 역할을 중시합니다.

D

Development

발달단계

개인의 발달 상황과 방향을 설명합니다.
한 개인의 고유한 발달 과정을 이해한다는 것은 개인적인 발달 과정에서 타인에게 충분히 존중받고 안내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I

Individual Differences

개개인의 다양성

모든 개인은 자신의 주변 세계를 이해하고, 규제하고, 반응하는 고유한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DIR의 출발은 이러한 개개인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R

Relationship Based

관계기초

"R"은 관계가 우리의 발전을 어떻게 촉진하는지 설명합니다.
인간은 사회적 존재이며 인간 관계는 인간 발달의 열쇠입니다.
DIR은 이러한 관계의 주요 정서적(감정적) 측면을 활용하여 개발을 촉진합니다.

홈스쿨링이란?

부모가 교육의 주체가 되며 교사역할을 대신하여 자녀들을 개개인마다 혹은 각 가정에 맞는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제공하는
개인 맞춤식 교육입니다.

학년 상응 점수표

홈스쿨링 받은 대상의 결과

  • 지역사회에서의 적극적인 활동
  • 적극적인 선거 참여
  • 높은 행복지수
  • 높은 학력점수

플로어타임 홈스쿨만의 차별화

부모와 아이

부모가 치료사

부모와 아이

주 1회 (20분)
온라인 화상 코칭

부모와 아이

개인의 발달역량 및
프로파일을 고려한
맞춤 프로그램 제공

부모와 아이

매일 하루에 20분씩
두뇌발달 Play

부모와 아이

집에서
자유롭게

부모와 아이

주기적인 발달
그래프 분석

플로어타임 홈스쿨 아이발달목표

플로어타임 홈 스쿨 -> 통합 감각경험 + 풍부한 정서적 경험 -> 인지발달 / 학습능력 -> 사회적 유능성 -> 균형있는 뇌발달, 스스로 사고하는 아이 플로어타임 홈 스쿨 -> 통합 감각경험 + 풍부한 정서적 경험 -> 인지발달 / 학습능력 -> 사회적 유능성 -> 균형있는 뇌발달, 스스로 사고하는 아이

플로어타임 홈스쿨 리뷰

01
“아이가 치료라고 하면 착석해서 무언가를 해야 된다는 것 때문에 거부감이 있었는데, 홈스쿨은 엄마랑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어서 아이 발달을 촉진 하는데 훨씬 효과적이었습니다.” (만 3세 아동의 母)
02
“아이가 새로운 공간에 대한 적응이 힘들었는데, 장소를 이동하지 않고 집에서 놀이를 하니 아이가 울지 않고 편안한 상태에서 놀이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만 2세 아동의 母)
03
“무엇보다 우리 아이에게 맞는 활동을 제공해주시고 세세한 팁을 주신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만 3세 아동의 母)
04
“매일 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었지만, 이 시간이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마음으로 했습니다.
온라인으로 만나기는 했지만 선생님의 격려도 좋았고 무엇보다 아이가 나날이 변화되는 모습이 느껴져서 그것이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만 2세 아동의 母)
05
“눈으로 볼 수 있는 분석 데이터가 좋았습니다.” (만 2세 아동의 母)
06
“아이가 학습과 관련된 활동에 대한 거부가 심해서 다른 건 전혀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홈스쿨은 엄마와 함께하는 놀이처럼 느껴서 아이가 먼저 저에게 활동을 하자고 제시를 했어요.” (만 7세 아동의 母)
07
“홈스쿨 선생님이 코칭해 주시는 대로 우리 아이의 발달에 맞게 질문을 건네다보니 어느 순간부터 아이가 자기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만 7세 아동의 母)
08
“인지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또래와 함께 놀지 못하고 겉돌던 아이가 친구들과 어울리기 시작했어요.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방법을 조금씩 터득하기 시작했어요.” (만 5세 아동의 母)
09
“직접 아이와 활동을 하다 보니 아이에 대해서 몰랐던 부분이 많았구나를 느꼈어요. 아이와 재미있게 놀이하고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니 아이와 상호작용하는데 자신감이 생겼어요.” (만 9세 아동의 母)
10
“활동이 구체적이고 아이가 놀이에 점점 열정이 생기는 게 보여서 좋았어요.
플로어타임 책을 보면 2시간 정도 활동해달라고 하는데 어떤 활동을 해주어야 할지 몰라서 신청했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만 9세 아동의 母)